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상상쓰
[프로그래머스] 도둑질 본문
https://programmers.co.kr/learn/courses/30/lessons/42897
코딩테스트 연습 - 도둑질
도둑이 어느 마을을 털 계획을 하고 있습니다. 이 마을의 모든 집들은 아래 그림과 같이 동그랗게 배치되어 있습니다. 각 집들은 서로 인접한 집들과 방범장치가 연결되어 있기 때문에 인접한
programmers.co.kr
프로그래머스 4단계 문제치고는 쉬운 문제였다. 원형이라 처음과 끝은 인접하므로 경우를 나눠서 생각했다.
1. 끝을 생각하지 않는 경우 : 1 번 부터 차례대로 인접하지 않고 N-1 번으로 갈 때 훔칠 수 있는 돈의 최댓값
2. 처음을 생각하지 않는 경우 : 2 번 부터 차례대로 인접하지 않고 N 번으로 갈 때 훔칠 수 있는 돈의 최댓값
동적 계획법으로 구현하여 1, 2 중 최댓값을 반환하면 된다.
def solution(money):
answer = 0
N = len(money)
case1 = money[:N-1]
case2 = money[1:N]
for i in range(2, N-1):
if i == 2:
case1[i] += case1[i-2]
case2[i] += case2[i-2]
else:
case1[i] += max(case1[i-2], case1[i-3])
case2[i] += max(case2[i-2], case2[i-3])
answer = max(case1[-1], case1[-2], case2[-1], case2[-2])
return answer
print(solution([1, 2, 3, 1])) # 4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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